환자들의 추천 글

예민하고 마음이 불안정한 환자에게 편안한 휴식과 안정을 주는 피부관리와 림파틱 관리는 확실히 심신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지루한 병원 생활에 활력이 되었습니다.
by. 용인백세요양병원 오OO 암환우님


수술을 받고 난 후 수술자리는 회복되고 있지만 피부 탄력이 없어진 모습에 매우 처량하고 우울했었는데 얼굴을 집중적으로 케어 받으니 탄력을 되찾은 것 같아 기쁘고 마음도 상쾌했습니다. 자주 케어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by. 용인백세요양병원 공OO 암환우님


저같이 통증이 심한 환자한테는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계속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르지아클리닉 보습이 짱이네요.
by. 용인백세요양병원 장OO 암환우님


처음 병원에서 피부관리를 받았는데요 특히 발관리가 너무 좋더군요.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자주 반영되길 바랍니다
by. 용인백세요양병원 손OO 암환우님


온콜로지에스테틱 피부관리를 받을 때 환자이지만 얼굴관리도 받고 뭔가 대우받는 느낌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by. 용인백세요양병원 송OO 암환우님


이런 피부관리실이 정말 없잖아요…집 근처에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암환우들 가족들도 너무나 도와주고 싶어도 어떻게 도와줘야 하는지 방법을 몰라 못 도와주거든요. 이런 샵이 근처에 많으면 가족들이 선물해주기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by. 경기도 용인시 고OO 암환우님


정말 위로받는 느낌을 받았어요. 마음이 너무 편안하고 잠까지 푹 잤네요
by. 서울시 관악구 박OO 암환우님


건조했던 피부가 많이 촉촉하고 마르지아클리닉 아로마 향이 너무 좋아서 제가 예민한 성격인데도 기분 좋게 피부관리를 받았네요. 만져주는 터치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by. 경기도 하남시 임OO 암환우님


암과 화학요법에 의해 이렇게 녹초가 된 제 피부와 바디를 신경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이러한 노력들을 신체적인 부분 및 정신적인 측면 모두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H.E.


‘제가 온콜로지 에스테틱을 받았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침대에 누우면 화학요법과 방사선 치료 때문에 피부가 너무 건조하고 갈라지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손과 발 마사지를 받았었으면 내 자신이 참 여성스러운 느낌을 받았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는 머리를 다 민 상태이지만 두피와 귀 마사지를 받았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제 피부가 너무 얇아져서 페이셜 스크럽 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 전체적인 페이셜 마사지를 원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스파 트리트먼트는 받았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 그랬다면 죽음에 대한 생각, 갑작스런 배변이나 구토에 대한 두려움은 잠시 잊고 스파 서비스를 편안히 즐기며 소중히 보살핌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러한 트리트먼트를 받았다면 그 당시 제 정신적인 웰빙에 매우 도움이 됐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품에 대해 이런 저런 얘기를 하는 것은 더 귀찮게만 할 뿐 별로 도움이 안됐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당장 내일이 올지 안 올지 모르는 상태에서는 그저 제 피부를 보살펴 주는 것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전히 암 진단 전부터 쓰던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트레이닝을 받은 전문가가 있다면 당연히 스파 트리트먼트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물론 각 제품마다 소량을 피부에 테스트 해본 뒤 피부에 바를 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D.E.


저는 암 환자들을 다루는 전문적인 에스테티션 트레이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양측성 유방절제술을 받은 후 저는 가끔 방사선 종양학 부서에서 상체 부위 즉 등과 목 부분에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이건 비교적 새로운 서비스였고 솔직히 종양학 관련 스태프들은 이것을 좋지 않은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매우 중요한 서비스였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혼자 살았기 때문에 이 세션이 유일하게 누군가가 저를 터치해 줄 수 있는 시간 이였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전에 공허함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처음 마사지를 받는 순간 저의 모든 감정이 복받쳐 올라 터져 나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느끼기에 마사지는 제가 살아가면서 제일 힘든 순간에 제 감정을 분출할 수 있는 유일한 배출구였습니다.

유방암 생존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제 보호자가 저를 마사지 할 때 림프 부종을 일으키지 않도록 올바르게 마사지 해야 한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전문적인 트레이닝은 림프 관련 합병증을 피하는데 매우 유용할 뿐만 아니라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J.Z.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당신의 임상 온콜로지 에스테틱 트레이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초청해주셔서 너무 감사 드립니다. 저는 당신과 같이 저희 암 생존자들을 보살펴주는 사람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J.R.


에스테티션들이 치료 및 회복 단계에 있는 암 환자들을 돕기 위해 트레이닝을 받고 이런 암 환자들이 휴식, 스트레스 감소, 정신적인 안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저 같은 사람들은 의학적인 것 외에 “그룹 테라피” 혹은 치료들을 싫어합니다. 암 환자에게 초점을 맞춰주는 에스테티션들에게 나 자신을 맡기는 것은 비록 의사 없이 나 홀로 있지만 스스로에게 뭔가 좋은 영향을 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K.M.


위생적인 측면과 휴식처 같은 케어 관점에서 봤을 때 온콜로지 에스테틱 트레이닝은 아주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암 치료 및 회복 단계에 있는 암 환자들을 돕기 위해 트레이닝을 받은 에스테티션들이 존재하는 것은 암 환자들이 늘 자신의 치료에 대해 설명할 필요가 없게 해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M.B.


저에게 스파 트리트먼트는 휴식, 스트레스 감소, 피부 재생, 정신적 안정에 도움을 많이 주었습니다. 저는 트레이닝을 받은 전문 에스테티션들이 암 치료 및 회복 단계에 있는 암 환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그 이유는 이런 전문가들이 아닌 이상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G.